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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어려운 시기에 현명하게 대응하자 

6  로봇 공학 

8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 스위스 MEM 산업 

10  중국은 디지털화가 상당히 진행되어  이를 알고 접근해야 한다 

12  힘든 시기일수록 크게 꿈꾸고  글로벌 항해를 준비하자! 

16  로봇 진화의 역사 

24  코봇이 이미 우리 주변에 있었다 

30  미래 세계의 로봇 공학 

34  어느 휴머노이드 로봇의 인간다운 생활 

37  사람은 사람이고 로봇은 기계이다 

40  다양한 그리퍼, 어디에 어떻게 사용해야 하나? 

44  이제 안전에 사이버 보안이 포함된다 

46  케이블 로봇으로 새로운 차원을 경험하다 

50  카메라와 앱을 이용한 로봇 트레이닝 

54  스스로 배우는 피킹 로봇 

58  KUKA로봇의예술적인 골판지접기 

62  인간과 로봇의 협업 

66  인간과 로봇의 협업을 위한 안전 요건 

70  AL-ROCK을 이용한 대형 공작물 레이저 경화 

72  공작기계를 대신하는 산업용 로봇  

76  해외 / 국내 소식 및 동향 

90  신제품 안내 

96  독일 및 국내전시회 일정  




 










 







 

3월호 목차

vol. 436

Contents March 2020

 

인문교양, 월간 유레카

06 백민석의 물음표 미학 | 선생님은 자기가 싫어진 적이 있으세요?

10 작고 시시한 서울나들이 | 낙산공원, 이화동 벽화마을, 창신동

19 이산하 시인의 짧은 시 | 스타 괴물

 

[특집]

경이로움과 위험성이 뒤섞인

마법의 나노 기술

우리는 눈에 보이는 사물의 세계에서 살아간다.

그런데 그 눈을 미시의 세계로 돌리면, 작고 더 작고 더더 작은 세계가 광활하게 존재한다.

나노의 세계에서 펼쳐지는 과학기술은 마치 마법 같다.

탄소 나노 튜브로 우주로 가는 엘리베이터를 만드는 연구팀도 있다는데.

이 경이로운 기술은 세계를 어떻게 바꿀까? 나노 기술의 성과가 세계적으로 활기를 띠고 있다. 첨단기술로 손꼽히는 나노 기술에 대해 알아보고 나노 기술의 명암도 함께 살펴보자.

·정리 유레카 편집부

 

22 맛보기 | 나노 Q&A

26 맛보기 | 나노 기술 산업, 어디까지 왔니~?

30 키워드 리포트

01 나노미터의 세계에서 이루어지는 세상의 모든 기술

02 에릭 드렉슬러와 나노 기술의 위대한 탄생

03 어셈블러, 요술 방망이 같은 기계를 상상하다

04 자기복제 나노 로봇? 왜 두렵다고 하는 걸까?

05 나노 디스토피아 그레이 구 시나리오

06 나노 디스토피아 파괴의 엔진

07 나노 디스토피아, 현실적인 대안은 포기

38 플러스 | 미디어 속 나노 이야기

42 찬성vs반대 | 나노 기술, 인류의 장밋빛 미래인가?

 

48 생각의 틈 | 가장 아름다운 정원

 

[텍스트, 읽다]

52 문학 | 다자이 오사무, 달려라 메로스

56 비문학 | 김도현, 장애학의 도전

62 영화 | <퍼스트 댄스>

66 웹툰 | <그날 죽은 나는>

70 유인서의 음악산책 | 시드 비셔스, 펑크 록의 화신

74 김지나의 그냥, 그냥 | 어쩌면 가난을 포르노처럼 소비하고 있는지도

78 맞춤법 | 울궈먹다와 우려먹다

 

[교양있는 Eurek-er]

82 앉아서 하는 한국사 여행 |

86 유쾌한 배경지식_사회편 | 사회적 소수자

90 전쌤과 함께 하는 법 공부 | 부동산과 법

94 유쾌한 배경지식_물리편 | 일과 에너지

100 5분 중국 | 중국인은 누구인가라는 질문이 품은 뜻

104 김어진의 이슈공장 | 파워블로거지 가고, 민폐 유튜버가 온다

106 알쏭달쏭 사고실험 | 호텔 패러독스

 

[, 열다]

110 전공탐색 | 건국대학교 부동산학과

116 청년의 활동 | 독서모임 만들기

118 청년의 생각| 불안에서 벗어나 소소한 휴식을 즐기기로 했다

122 청년의 생각| 미디어에서도 현실에서도, 퀴어는 지워진다

 

[이슈, 고민하다]

128 시사포커스| 코로나 19. 세계를 잠식하다

140 시사포커스| 딜레마에 부딪힌 외상센터

144 시사포커스| 성전환 육군하사 군 복귀 가능할까

148 실전! 시사면접 | 강력범죄 피의자, 신상 공개해야 하나?

150 글쓰기와 토론

152 낱말퍼즐




 







Desk·Special Feature

 072 스페셜특집 특명! 소자본창업에 길을 묻다
114 테마기획 프랜차이즈 트렌드 ‘프리미엄’


Issue & Marketing

 100 스포트라이트 대만 외식 프랜차이즈 2020 트렌드 읽기
104 핫이슈 맥세스, 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 개최
106 클로즈업 제54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20
 110 Editor’s Tip (주)메타씨티


News

 038 CEO News
 040 BRAND News
 188 창업&프랜차이즈 News


 People

 046 이사람 정말 정항주·전준협·김용식·지용승
056 성공 CEO 빌리어네어스토어즈 <경양카츠> 이광민 대표
064 팀파워 <크리스탈 제이드> QS1000팀


CEO Study

 154 가맹거래이야기 · 김도원
156 노무사 이야기 · 신한철
158 특허이야기 · 김민철
160 외식경영 노하우 · 박진우
162 프랜차이즈 분쟁 · 배선경
164 성공창업가이드 · 박찬규
166 여성창업 · 박홍인
168 돈되는 상권분석 · 김민수
170 브랜드 식당 · 김태경
172 커피이야기 · 김태원
174 윤성만의 프랜차이즈 Q&A · 윤성만


Franchise+

 042 1등가맹점 <교촌치킨>·<인근주민>·<심야오뎅>·<에그드랍>
068 유망프랜차이즈와 상생 <로라방앗간> 고대안암점
131 신규프랜차이즈 <숑숑돈까스>·<르번미>·<튀지1985>
 <오늘,와인한잔>·<주시브로스그린>·<힘난다버거>

 

Culture & Space

 037 2월 이야기 벽
062 포토에세이 텅 빈 버스와 사람들
142 공간공감 <루프트커피> 명동점
146 CEO의 서재
150 영화 속 창업이야기 눈이 없는 아이
178 창업캠페인 『독한 창업』 허건 소장/행복가게연구소
198 정기구독자 사은품
200 2월 창업캘린더 



 







 



 








오감의 경험을 디자인하다 코카콜라 코-크 썸머 트립 캠페인   2019년 12월

 

1970년대 레트로 무드를 재현한 ‘코-크 레트로 비치’. 

 

펜타포트락페스티벌 현장에서 진행한 ‘코-크 벌룬 인더 스카이’ 전경. 곳곳에 배치된 썸머 트립 포토존과 다양한 오브제. 

 

‘코-크 썸머 트립’ TV CF. 

 

 

‘코-크 썸머 트립’ 래핑카 비주얼 

 

전 세계 200여 개국에 진출해 있는 코카콜라가 매년 촉각을 곤두세우는 시즌 캠페인. 한국 코카콜라는 올여름 새로운 경험이 주는 설렘을 주제로 ‘코-크 썸머 트립’ 캠페인을 펼쳤고 이번 캠페인의 주요 타깃을 밀레니얼 세대로 상정했다. 이들은 스페셜 티나 콤부차 같은 건강 음료를 ‘힙하게’ 여기고, 식품의 성분표와 원재료의 출처를 까다롭게 따지는 가치 소비를 지향한다. 글로벌 1위 소다 브랜드인 코카콜라는 130년이 넘는 역사 속에서 시대에 부합하는 가치관을 영민하게 캐치해왔고 이번 시즌 캠페인에서도 젊은 세대가 열광하는 ‘취향의 발견’에 초점을 맞춰 ‘SNS 인증’하고 싶어지는 스페셜한 여행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광고대행사 모그커뮤니케이션즈(대표 박종진)가 총괄 진행했다. 전체적인 기획 방향이 코카콜라의 의도와 잘 부합하여 캠페인 기획부터 TV CF, 바이럴 프로모션, 아트 디렉팅까지 진행하게 된 것. 모그커뮤니케이션즈는 그간 디지털과 인터랙티브 프로젝트에 강한 회사로 알려졌지만, 활동 영역을 온라인에 한정 짓지 않고 오감으로 만족하는 경험을 디자인하는 것에 주력한다.

프로젝트의 특성에 맞게 기술과 예술적 감성을 버무려 적재적소에 투입하는 것을 무기로 삼아 해마다 현대자동차, 삼성전자, 이니스프리, 블랙야크 등이 진행하는 프로젝트를 꿰차는 저력을 보여주었다. 모그커뮤니케이션즈 정원희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종합광고대행사처럼 큰 규모는 아니지만 모든 기획을 우리가 직접 진행한다. 그 점에 자부심이 있고 기획한 대로 프로젝트가 나왔기 때문에 지금처럼 좋은 브랜드와 작업할 기회가 생겼다”라고 설명한다. 현대자동차의 ‘쏠라티 무빙 호텔’ 영상으로 지난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그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팅과 영상 연출을 겸하다 보니 기획한 메시지를 보다 정확히 표현할 수 있는 부분이 장점이라고 말한다. 6월부터 8월 말까지 진행된 이번 ‘코-크 썸머 트립’ 캠페인의 백미는 3회에 걸쳐 기획한 여행 프로그램이다. 가평에서 열린 ‘코-크 풀 시네마 파티’는 시원한 풀장에서 영화를 보며 즐기는 레크리에이션과 파티로 좋은 호응을 얻었다. 인천 펜타포트락페스티벌 ‘코-크 벌룬 인더 스카이’에서는 코카콜라 로고가 새겨진 코크 벌룬을 타고 페스티벌을 만끽하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 마지막으로 양양 서피비치에서 진행된 ‘코-크 레트로 비치’는 1970년대 레트로 무드를 코카콜라만의 느낌으로 재현해냈다. ‘언니네 레트로 바’, ‘레트로 뷰티살롱’, ‘고고댄스 스테이지’ 부스에는 장윤주, 송경아 등 톱 모델들이 레트로 걸로 변신해 참가자들을 반겼고, 해변에서는 서핑 클래스가 열렸다. 일부 행사는 당첨된 사람만 누릴 수 있었지만 입소문과 파급력은 거셌다. 모그커뮤니케이션즈가 주력한 오감을 만족시키는 경험이 불러온 효과다. mog.kr


정원희 모그커뮤니케이션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경험의 가치가 브랜드의 이미지를 결정짓는다.”

올여름 코카콜라 캠페인에서 밀레니얼 세대를 타깃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많은 브랜드가 그렇겠지만, 코카콜라 역시 지금 세대를 잡는 것이 중요했다. 코카콜라가 추구하는 ‘Happiness’와 ‘Togetherness’의 가치를 어떻게 연결 지을지 방향을 잡는 것이 급선무였다. 요즘 세대는 학연이나 지연보다는 취향으로 뭉친다. 어떤 유튜브 채널을 구독한다든지, 어떤 뮤지션을 좋아한다든지, 통하는 게 있는 사람이 가족보다 더 가깝게 느껴지고, 그런 취향의 공동체가 ‘함께’의 범주에 들게 된 거다. 그래서 이번 ‘코-크 썸머 트립’은 취향이 같은 사람들이 함께 떠나는 여행을 만들어보기로 했다.

특별히 주안점을 둔 부분이 있다면?
첫 번째는 소통. 풀 시네마 파티는 영화, 벌룬 인더 스카이는 음악, 레트로 비치는 시간을 주제로 콘셉트를 짰다. 두 번째로 신경 쓴 것은 디자인이다. 클래식 캠핑카나 열기구 같은 아이템을 키 비주얼로 선택한 이유다. ‘코카콜라가 생각하는 여행은 이런 거야’라는 콘텐츠를 생성했고 이 두 가지가 시너지를 발휘했다고 본다.

이번 프로젝트의 모든 디자인을 모그커뮤니케이션즈 디자인팀이 직접 맡았다고 들었다.
코카콜라는 디자인 가이드가 엄격하다. 이에 맞춰 이번 캠페인에 어울리는 다양한 비주얼과 아이콘 등의 디자인을 리드했다. 레드 캐리어, 썸머 트립 스티커, 복고풍 깃발과 서핑보드 등 모두 엄청난 인기를 끌었고 내부에서도 지속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요즘 주목하는 트렌드가 있다면?
올해는 유난히 여행이 대세였다. 밀레니얼 세대 역시 면대면의 오프라인 모임을 기꺼이 즐긴다. 기술이 발전하고 가상 공간의 체험이 익숙해지면서 오히려 직접 만지고 보며 느끼는 것이 중요해졌다. 그동안 우리는 인터랙티브 캠페인을 주력으로 진행해 왔지만 공간을 꼭 온・오프라인으로 구별 지을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각 프로젝트마다 상황에 맞게 선택하는 혜안이 필요하고, 그 안에서 결국 본질적인 경험치를 건드렸을 때 성과가 있었다. 중요한 것은 콘텐츠와 이야기다. 우리는 콘텐츠에 강한 회사이고, 앞으로도 어떻게 소통을 만들 것인지에 집중할 것이다. 




[출처] (2019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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