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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배] 매거진F 컬렉션(25~30호),매거진에프 Magazine F



발행사 :   비미디어컴퍼니 주식회사
정간물 유형 :   잡지
발행국/언어 :   한국 / 한글
주제 :   식품/요리,
발행횟수 :   격월간 (연6회)
발행일 :   
정기구독가 (12개월) :  108,000 원 97,200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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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책에 대하여

매거진 《F》 는 매거진 B와 배달의민족이 함께 인류의 식문화에
유의미한 영향을미치고 있는 식재료를 선정해 소개하는 푸드 다큐멘터리 매거진입니다. 우리가 늘일상적으로
대하는 음식을 구성하고 있는 재료들이 어떤 과정을 통해 재배되거나만들어지고, 지역마다 그 쓰임이 어떻게
다르고, 그와 관련한 경제적 효과는 어떠한지,그리고 쉐프들은
그 재료를 어떻게 다루는지에 대해 깊게 조망하며 식문화의 과거와현재, 미래를 아우릅니다.

 

공동 저자 소개

 우아한형제들

2010년 6월 창립한 우아한형제들은김봉진 대표가 만든 푸드테크컴퍼니입니다.누적 다운로드 3000만을 돌파한 국내 1위 배달앱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좋은 음식을 먹고 싶은 곳에서`라는 비전 아래 배달문화를 바꾸고 있으며배달앱에만 머무르지 않고 종합 푸드테크 기업으로 나아가배달의민족 외배민라이더스배민찬배민상회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가고 있습니다.

 

매거진 《B

매거진 《B》는 전 세계의 균형 잡힌 브랜드를 매월 하나씩 소개하는 광고 없는 월간지입니다새로운 비즈니스를 구상하는 브랜드 관계자부터 브랜드에 대한 감각을 익히고 싶어 하는 이들까지브랜드에 관심을 가진 모두를 위해 만드는 진지하지만 읽기 쉬운 잡지입니다.

 

이슈 소개



생선은 그 식용의 역사만 수만 년에 달합니다. 대구, 연어, 참치, 청어, 고등어 등을 포함해 바다에서 잡히는 대표적 생선은 인류의 식문화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특히 장기 저장을 위해 물고기를 소금에 절이는 염장 문화는 바다에 접해 있는 지역이라면 어디서든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그 외 지역 특색에 맞는 다양한 조리법으로 발전한 생선 요리는 주요 단백질원으로 기능합니다. 2000년대 들어서는 수산자원 고갈이 환경문제로 대두, 여러 환경
단체가 수산자원을 보호하는 소비 가이드와 식단을 제안하며 지속 가능한 해양생태계를 위한 노력을 이어가는 중입니다.

 


정간물명

  매거진F 컬렉션(25~30호),매거진에프 Magazine F

발행사

  비미디어컴퍼니 주식회사

발행횟수 (연)

  격월간 (연6회)

발행국 / 언어

  한국/한글

판형 / 쪽수

  170mm x 240mm  /  130 페이지 쪽

독자층

  고등학생 , 일반(성인), 학부모, 교사, 직장인, 여성, 남성, 대학(원)생, 전문직,

발간형태

  종이

구독가 (12개월)

  정기구독가: 97,200원, 정가: 108,000원 (10% 할인)

검색분류

 

주제

  식품/요리,

관련교과 (초/중/고)

  가정/가사, [전문]가사(의식주/유아) ,

전공

  경영학, 광고홍보학, 디자인학, 식품영양학,

키워드

  푸드,푸드잡지,푸드다큐멘터리,음식, 컬렉션 



    





최근호 정기발송일( 11월호) :

정간물명

  매거진F 컬렉션(25~30호),매거진에프 Magazine F

발행사

  비미디어컴퍼니 주식회사

발행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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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Intro 

 

8Letter from F 

 

12 Spice Talks

전문가들의 고찰을 통해 본 향신료

 

18Flavorful Chemicals

여러 화합물의 집합체인 향신료에 대한 정의와 대표 종류,화합물의 특징 등을 모은 기초 가이드

 

28Scent of Road

향신료의 도시 마라케시의 사프란 농장부터 전통 시장까지, 향신료에 대한 생생한 기록

 

49Academic Manual

인류의 식문화에 역동성을 가져온 향신료의 역사와 전통, 산업 동향

 

62 F Lab

향신료의 향미를 끌어올리는 두 가지 실험

 

66 SensuosMakers

끝없는 탐구와 창의성을 보여준 향신료 브랜드

 

62 F Cut

마라케시의 문양과 색을 닮은 향신료의 미학

 

Interview 

 

84Vania Ghedini

향신료로 다채로운 맛의 팔레트를 묶고, 식재료의 직관적 특성을 부각하는 ‘세사모’의헤드셰프, 바니아게디니

 

90Chintan Pandya

향신료의 사용을 통해 타협하지 않는 진짜 인도 요리를 선보이는, ‘어너폴로제틱푸즈’. 파트너 셰프 & ‘다마카’ 오너, 친탄판디아

 

96A Pinch of Spice

향신료를 매개로 타국의 맛을 표현하는 다섯 곳의 레스토랑

 

116Extended

향신료의 원초적 성질을 활용한 의외의 제품

 

120 Spoonful of Taste

창의적 삶을 즐기는 이들의 라이프스타일 속 향신료

 

Interview 

 

132Hassan Hajjaj

다양성이 빚어내는 아름다움을 독자적 시각언어로 풀어내는 모로코 출신의 비주얼 아티스트, 하산 하지즈

 

138Lior Lev Sercarz

향신료는 기억과 감정의 산물이라 말하는 뉴욕의 독보적 향신료 해설자이자 창조자, ‘라 부아트’ 오너, 리오르레브세르카르즈

 

144Spice Diaspora

현지의 맛과 정취,새로운 맛을 구현하는 외국 식료품 상점

 

152City Dive

매거진 <F>의 시티 가이드

 

154References

향신료 추천 도서

 

156Outro

 

161Index














 







 

2 Intro

 

8Letter from F

 

12 Fish Epics

어식 문화의 꽃을 피운 참치와 대구

 

36Marine Life

바다를 터전으로 삼은 전 세계의수산업 종사자들

 

43Academic Manual

생선의 역사와 어종 가이드, 지속가능한어업 트렌드

 

64F Cut

순수하고 신비로운 식재료인 생선의 원초적 면모

 

Interview

 

72Francesco Stara

올바른 방식으로 구한 바다의 산물을 정직하게 전달하는 프라디스미노리스의헤드셰프, 프란체스코 스타라.

 

78Kwangmin Kim

디테일에 집중하며 자신만의 맛의 세계를선보이는 스시노아야 오너 셰프, 김광민

 

84On the Table

각기 다른 방식으로 즐기는 생선 레시피

 

100Sea in the Can

포르투갈에서 만난 통조림의 다채로운 세계

 

114Salted Fish

한국 제주의 식문화인 염장 발효, 젓갈

 

120 Obsessed

물속 생명체를 탐구하는 이들의 라이프스타일

 

Interview

 

128Charles Clover

남획이 가져온 해양생태계의 파괴와 해양 생물의종말을 경고하는 블루 마린 재단. 공동창립자,찰스 클로버

 

134Fumitoshi Kano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건어물의 미래 가치에주목하는 다시 오쿠메 오너, 가노 후미토시

 

140Market

한 지역의 어식 문화를 상징하는 오랜 역사의전통 어시장

 

146Seasonal Calendar

주요 생선의 제철 캘린더

 

148City Dive

매거진 <F>의 시티 가이드

 

150References

생선 추천 도서와 영상

 

152Outro

 

158Index


 













 







 

2 Intro

 

8Letter from F

 

12 The Fundamentals

비엥퀴의오너셰프재커리골퍼의 연금술과 같은 베이킹 과정

 

20City of Bread

도시별베이커리를통해본빵문화의현주소

 

71 Academic Manual

빵의 역사와 원재료,산업을 대변하는 대량생산 제품

 

88F Cut

빵을 완성하는 원초적인 요소

 

Interview

 

98Dominique Ansel

독창적인 빵을 만들기 위해선 창의적 발명가가 되어야 한다고 말하는 도미니크 앙셀 베이커리 오너 페이스트리 셰프,도미니크 앙셀.

 

104Natsuko Shoji

아시아 최고 여성 셰프로 음식도 하나의 예술 작품처럼 접근해야 한다고 말하는 에테 오너 셰프,쇼지나츠코.

 

 

110 On the Table

파인다이닝의 빵

 

126 It’s Baking Time

느림의 미학을 실천하는 홈 베이커

 

Interview

 

138Traver Gulliver & Fergus Henderson

빵은 접객의 출발점이자 꾸밈없는 정체성을 투영하는 대상이라 말하는 영국 미식사의 대표 레스토랑 세인트 존 공동 창립자,트래버걸리버&퍼거스핸더슨

 

146Equipment

스마트한 제빵 도구

 

148Shops

베이킹 관련 전문 숍

 

150City Dive

매거진<F>의시티가이드

 

152References

빵 추천 도서와 영상

 

154Outro

 

159Index

 

Essential Guide to Bread

51개 대표 빵 도감


 













 







 

2 Intro

 

8Letter from F

 

12 Perspective

티 브랜드 핵심 인물들이 말하는 차

 

14 Green Leaf Land

인상적인차산지와다원

 

18Tea Trip

영국, 일본 차의 전통문화와 의미

 

40 From Melbourneto Sydney

차의 종류와 특성

 

45Academic Manual

차의 역사와 도구, 트렌드

 

64F Cut

순수한자연을담은차

Interview

 

74Shinichiro Ogata

전통차 문화는 자연과 사람, 시대와 경계를 허무는 매개라 말하는 심플리시티 창립자, 오가타 신이치로.

 

86Collectors

차와 도구의 매력에 빠진 다구 수집가들

 

96 Mix and Match

차의미식세계를확장하는레스토랑과바

 

Interview

 

112Ottilie Cunningham

완벽한차한잔을위해품질좋은차를선택하고, 퀄리티를 유지하는 일에 집중하는 포트넘 앤 메이슨 티 & 커피 바이어, 오틸리커닝엄

118Lauren Burke-Rincon

허브티는 일상의 속도를 늦추는 의식이자 힐링의 과정이라고 말하는 세이크리드바이브스아포테케리 CEO, 로런버크린컨

 

126New Makers

개성있는차전문독립브랜드

 

142 Me Time, Tea Time

차를 향유하는 사람들

 

158City Dive

매거진<F>의시티가이드

 

160References

차 추천 도서

 

162Outro

 

167Index


 













 







 



 








잡지 맛보기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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