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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배] 매거진 B(한글판) Magazine B, 매거진비
발행사 :   카카오아이엑스
정간물코드 [ISSN] :   2234-411X
정간물 유형 :   잡지
발행국/언어 :   한국 / 한글
주제 :   경영, 제품/산업, 광고/마케팅, 미술/디자인,
발행횟수 :   월간 (연10회)
발행일 :   매달 20일경 ( 1/2월,7/8월 합본)
01월호 정기발송일 :   2019년 01월 28일
정기구독가 (12개월) :  156,000 원 140,400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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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정기구독 주문시 2019년 3월호(74호) 부터 발송됩니다(3/20일 전후로 발행예정) 

과월호는 매거진B Reference shop에서 구매가능합니다.

매달 택배 발송됩니다. (발행일 기준 1-3일 소요)
1,2월/ 7,8월호는 합본호입니다.

* 주소가 변동될 경우 <고객센터>로 전월말까지 변경된 주소를 알려주세요.
주소 변경 미고지로 인한 재발송 비용은 독자 부담입니다.

(고객센터 02-6412-0125~8) 







 ■ 이슈 소개

 

일흔세 번째 매거진 <B>입니다 

 

“패션 브랜드는 왜 다루지 않나요?” 몇 년 전까지 독자나 지인에게 종종 받던 질문입니다. 매거진 <B>를 창간하고 

가방이나 신발, 선글라스를 다루는 다양한 브랜드를 소개해왔지만, 패션이라는 고전적 정의에 조금 더 충실한 브랜드

를 탐구하기 시작한 것은 비교적 최근의 일입니다. 특히 패션 산업의 중심에서 패션 경향을 제시하고 이끄는, 요즘 흔

히 쓰는 표현으로 ‘하이패션 high fashion’ 브랜드라면 더욱 그렇지요. 메종 마르지엘라와 아크네 스튜디오를 소개하

며 그 영역에 조금은 가까이 다가갈 수 있었고, 이번 호에 패션은 물론 뷰티와 화인 주얼리 영역까지 아우르는 브랜드

샤넬을 소개함으로써 매거진 <B>는 패션 브랜드의 원형과 그 진화 과정은 물론, 럭셔리 산업에 대한 전방위적 영향력

까지 살필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니치 niche’로 구분되는 작고 확실한 콘셉트의 브랜드들, 스튜디오나 컬렉티브, 랩 등의 형태로 운영하는 패션 브랜드

가 젊은 소비자를 사로잡는 시대에서 하나의 패션 제국에 가까운 샤넬을 살피는 것은 과연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흥미로운 점은 샤넬 역시 20세기 초 창립자 가브리엘 샤넬이 금기와 전형을 깨는 발상을 통해 브랜드를 시작하고 성장

시켰다는 것입니다. 남성이 아닌 여성 디자이너로 특정 뮤즈보다는 스스로를 위해 디자인했고, 코르셋과 화려한 장식

으로 대변되던 당대의 패션에 모더니즘이라는 개념을 심었습니다. 또 자신의 주변에서 영감을 주는 많은 것을 표식처

럼 활용했는데, 서로 등을 맞대고 있는 ‘더블 C 로고’ 역시 그 산물 중 하나입니다. 향수와 핸드백 이름에 각각 5와 

2.55라는 숫자를 붙인 것 역시 시대를 앞서간 감각이라 할 수 있지요. 

 

가브리엘 샤넬은 이처럼 실험가이자 혁명가인 동시에 로맨티스트이기도 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로맨티스트란 연인

간의 사랑을 뛰어넘는 의미입니다. 그는 자신의 삶 곳곳에 있는 여러 대상을 애정 어린 시선으로 바라볼 줄 알았고, 어

린 시절의 기억이나 여행차 방문한 도시, 새롭게 만난 사람들로부터 끊임없이 에너지를 얻어 창작의 대상에 그대로 녹

여냈습니다. 트위드 소재와 진주, 까멜리아, 퀼팅 패턴, 사자 등 샤넬이라는 브랜드는 가브리엘 샤넬이 남긴 기호와 상

징의 세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며 현재 샤넬 패션의 수장인 칼 라거펠트를 통해 진취적 방식으로 해석되고 있죠. 고

급 패션을 지향함에도 엘리티즘 특유의 냉소보다 낙관적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것 역시 삶에 대한 주체적 태도를 패

션으로 완성했던 가브리엘 샤넬의 정신을 이어가고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앞으로의 패션 비즈니스를 이끌어갈 하나의 축으로 프랑스와 유럽의 도시에 뿌리내린 공방에 주목했다는 것도 인상적

인 부분입니다. 샤넬은 단추와 깃털, 자수, 금속, 모자 등을 다루는 26개의 공방을 몇 차례에 걸쳐 인수해 ‘파라펙시

옹’이라는
공방 연합을 만들었습니다. 이 공방 연합은 샤넬에 창작의 보고가 되는 것은 물론, 여타 럭셔리 패션 하우스

에도 공방 장인의 기술을 공유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방 스스로 경쟁력을 지니도록 몇몇 공방은 자체 부티크

를 두고 직접 고객을 상대하기도 합니다. 이 대목에서 샤넬이 100여 년 전이나 지금이나 패션 브랜드가 앞으로 나아

가야 할 길을 모색하는 프런티어 역할을 해왔음을 알 수 있습니다. 스스로가 속한 생태계를 가꾸는 일이 곧 브랜드의

번영으로 이어짐을 누구보다 그들이 가장 잘 알고 있는 것이겠죠. 우리가 열광하는 작은 규모의 혁신적 브랜드들이 이

러한 브랜드가 다진 토양 아래 성장하고 있음을 간과하는 것은 아닌지 다시 한번 생각해봅니다. 



 


정간물명

  매거진 B(한글판) Magazine B, 매거진비

발행사

  카카오아이엑스

발행횟수 (연)

  월간 (연10회)

발행국 / 언어

  한국/한글

판형 / 쪽수

  170mm x 240mm  /  130 페이지 쪽

독자층

  고등학생 , 일반(성인), 직장인, 대학(원)생, 전문직,

발간형태

  종이

구독가 (12개월)

  정기구독가: 140,400원, 정가: 156,000원 (10% 할인)

검색분류

  경제/경영/마케팅,

주제

  경영, 제품/산업, 광고/마케팅, 미술/디자인,

관련교과 (초/중/고)

  사회 (정치/경제/사회/문화), [전문] 상업(기업/회계/무역), [전문] 디자인/인테리어/건축,

전공

  경영학, 광고홍보학, 디자인학,

키워드

  매거진비,브랜드,마케팅,광고,디자인,브랜드비,비매거진, 브랜드B,B매거진 



    



최근호 정기발송일( 01월호) : 2019-01-28

정간물명

  매거진 B(한글판) Magazine B, 매거진비

발행사

  카카오아이엑스

발행일

  매달 20일경 ( 1/2월,7/8월 합본)

배송방식

  발행사에서 직접 배송 ( 택배 )

수령예정일

  발행 후 7일이내

파손 및 분실처리

  파손은 맞교환, 분실 및 배송사고에 대해서는 재발송 처리

재발송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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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02 Intro

 

09 Editors Letter

 

12 Comments

언론과 인플루언서의 코멘트를 통해 드러나는 샤넬의 강력한 영향력

 

14 Quintessence

가브리엘 샤넬과 칼 라거펠트가 말하는 패션과 럭셔리의 정의

 

24 At The Grand Palais

컬렉션의 무대로 패션 수도 파리의 이미지를 샤넬에 투영해 온 그랑 팔레

 

26 Opinion

샤넬 이미지 디렉터 에릭 프룬더

 

30 Runway

샤넬의 세계관을 담아낸 2019 봄·여름 레디투웨어 컬렉션 현장

 

36 People

샤넬의 글로벌 앰배서더 캐롤라인 드 매그레와 사운드 디자이너 미셸 고베르

 

40 After the Show

배우 겸 모델 릴리 타이에브와 샤넬 브랜드 앰버서더로 활동중인 모델 수주가 말하는 샤넬

 

48 People

YG 엔터테인먼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지은과 더 웹스터의 창립자 로흐 에리아드 뒤브레이유

 

52 Publication

샤넬의 유산과 세계관을 편집의 예술로 승화한 출판물

 

58 At her Apartment

샤넬 컬렉션의 모든 모티프를 낳은 원형의 오브제가 보존된 깡봉 아파트

 

62 Opinion

크리에이티브 컨설턴트 아만다 할레츠

 

66 Personal Style

다섯 명의 유저가 이야기하는 샤넬의 자유로움과 스타일링의 즐거움

 

70 Talks

<하퍼스 바자 UK> 편집장 저스틴 피카디와 <보그 코리아> 편집장 신광호가 바라본 샤넬

 

82 At Place Vendôme

파리의 방돔 광장에 위치한 워치 & 화인 주얼리 부티크와 워크숍

 

86 Grasse

샤넬 향수의 전통성을 지키는 그라스 페고마 농장과 샤넬의 4대 조향사 올리비에 뽈쥬

 

94 Opinion

샤넬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메이크업 앤 컬러 디자이너 루치아 피카

 

98 At the Boutique & Spa

브랜드 내러티브를 전시하는 샤넬 뷰티의 르 마레 보떼 매장과 샤넬 스킨케어의 가치를 집약한 샤넬의

오 리츠 파리 스파

 

102 Creation

끊임없이 변주하고 재해석되는 샤넬의 클래식 아이템

 

116 Craftsmanship

샤넬 스타일의 전통과 유산을 이어가는 네 곳의 아틀리에

 

136 Brand Story

자신만의 패션 제국을 창조한 가브리엘 샤넬의 삶과 세기를 뛰어넘은 브랜드의 영향력

 

144 Interviews

샤넬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디렉터 버지니 비아르, 샤넬 패션 부문 총괄 사장 브루노 파블로브스키

 

150 Archive

최근 2년간 주목할 만한 테마의 컬렉션

 

156 Communications

시대에 발 맞춘 뉴미디어 활용해 새롭게 전달하는 브랜드 전통의 가치

 

158 Monsieur

여성복인 샤넬의 저변을 넓혀 온 남성 아이콘

 

162 References

 

165 Outro


 



 










 







 

■ 목차

 

02 Intro

 

09 Editors Letter

 

12 Into the City

코펜하겐에 거주하는 6명의 크리에이터가 말하는 데니시 디자인과 헤이

 

18 Opinion

브랜딩 전문가 안토니 아코니스

 

22 Scenes

공공장소에 놓여 대중과 소통하는 헤이의 가구

 

28 In Hay House

코펜하겐 최대 상업 지구에 자리한 헤이의 플래그십 스토어

 

34 Values

헤이의 디자인 철학을 확인할 수 있는 여섯 가지 키워드와 그에 걸맞은 제품들

 

44 Opinion

디자이너 로낭 & 에르완 부홀렉

 

50 Collaborators

다채로운 협업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헤이의 디자인 철학

 

58 Exploration

마켓 형식과 스타일을 도입한 키친웨어 컬렉션을 통해 본 브랜드의 방향성

 

66 Opinion

코베 아키텍츠 창립자 단 스투베르고르

 

70 Habitat

헤이 사용자의 집과 사무 공간에 놓인 헤이 제품들

 

86 Fun & Functionality

 

96 Brand Story

뉴 데니시 디자인을 제시한 헤이의 성장 스토리

 

104 Manufacturing

품질 좋은 디자인과 가격의 이상적인 균형점을 추구하는 헤이의 제품 생산 과정

 

108 Headquarters

브랜드의 크리에이티브 영역을 담당하는 코펜하겐 오피스

 

112 Expansion

헤이의 본격적인 북미 진출 움직임을 알리는 허먼 밀러와의 파트너십

 

114 Legends

덴마크의 20세기 대표 디자이너를 통해 확인한 헤이 디자인의 근간

 

118 Interview

헤이 공동 창립자 롤프 & 메테 헤이

 

122 Figures

덴마크 가구 시장 규모와 헤이의 성장을 보여주는 수치들

 

123 References

 

125 Outro


 













 







목차

 

02 Intro

 

09Editor’s Letter

 

12Headlines

주요언론코멘트를통해살펴본 드론의 영향력

 

16Into the Market

신기술의 대중화라는 확고한 목적의식 아래 세워진 DJI의 플래그십 스토어

 

20 In the Manual

드론의 이해를 돕기 위한 용어와 관련법규소개

 

26Opinion

스위스 취리히 연방공과대학교 교수 롤란트 지그바르트

 

30Chronicle

최초의 상용화 드론을 선보인 DJI의 디자인 변천사

 

34Beginning

소비자의 편의를 고려한 취미용 제품 라인업

 

42Software

드론 모델마다 특화된 소프트웨어를 통해 바라 본 DJI의 지향점

 

48Opinion

온라인 스타트업 미디어 ‘플래텀’ 대표이사 조상래

 

52Users

DJI 제품을 각자의 방식으로 사용하는 사람들

 

60Brand to Brand

DJI의 제품을 사용하는 이들이 함께 사용하는 테크 제품들

 

64Opinion

전문 항공촬영 감독 정재환

 

68Advanced

작업 환경에서 완벽한 이미지를 촬영하도록 설계한 산업용 제품 라인업

 

76Industry

영상 업계 종사자들이 말하는 DJI의 강점

 

84Extension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는 드론의 쓰임새

 

100Brand Story

‘드론 업계의 애플’로 떠오른 DJI의 성장 스토리

 

106Insiders

DJI 프로덕트 매니저 폴 팬, DJI 시니어 커뮤니케이션 매니저 나타샤 그레이

 

110Made in Shenzhen

중국 기업의 성장동력이 된 개방계획 도시 선전

 

114Partnerships

파트너십을 통해 새로운 산업 생태계를 조성한 DJI

 

118 In the Media

영화와 드라마, 광고 등에서 사용되는 드론

 

122 Figures

세계 드론 산업과 DJI의 성장 규모를 보여주는 수치들

 

123References

 

125Outro 




 







16 Meet the Drivers

 

포르쉐 클럽 오브 아메리카 회원으로부터 들어본 포르쉐 브랜드의 가치

  

20 Opinion

 

포르쉐 익스클루시브 프로젝트 매니저 파비엔 하우그


30 Origin

 

포르쉐의 차체 안에 가려져 있던 고성능 부품

 

36 Engineering 

 

8가지 키워드로 짚어 본 포르쉐 엔지니어링의 특징

 

44 Opinion

 

금호타이어 레이싱 팀 감독 김진표

 

48 Attraction 

 

포르쉐 오너가 경험하는 포르쉐 브랜드

 

58 Lifestyle

 

공간과 라이프스타일에서 엿볼 수 있는 포르쉐 오너의 디자인 코드

 

64 Opinion

 

포르쉐 뮤지엄 클래식카 매니저 알렉산더 E. 클라인

 

86 In Tokyo

 

포르쉐에 각별한 애착을 가진 도시인 도쿄의 포르쉐 문화

 

133 Outro 









목차

 

02 Intro

 

09 Editor’s Letter

 

12 Perspectives

네 명의 인물에게 들어본 메종 키츠네

 

16 Exploration

메종 키츠네의 파리와 도쿄 부티크

 

20 Opinion

메종 키츠네 공동 창립자 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길다스 로엑

 

24 Label

브랜드의 시작점이자 다양한 형태로 확장하는 음악 레이블 키츠네

 

32 Companions

가까이에서 브랜드의 시작을 바라본 이들이 증언하는 메종 키츠네

 

38 Workshops

브랜드의 비주얼을 새로운 영역으로 확장해온 아티스트들

 

46 Opinion

<레 쟁록큅티블> 편집장 알리스 파이퍼

 

50 Modern Parisien

메종 키츠네의 도시 파리에서 일과 스타일의 가치를 발견하는 동시대의 파리지앵들

 

60 Club Kitsuné

키츠네 팬덤의 자연스럽고 유연한 라이프스타일

 

70 Opinion

메종 키츠네 공동 창립자 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쿠로키 마사야

 

76 Campaign

브랜드의 강박 없는 유연한 스토리텔링을 보여주는 캠페인 이미지

 

80 Looks

클래식함과 기발함 사이에서 균형을 이루는 메종 키츠네식 패션 룩

 

88 Collaborations

네트워크를 통해 존재 영역을 확장하는 키츠네 컬래버레이션

 

96 Kitsuné Vibes

일상의 소통과 네트워킹을 만드는 카페 키츠네의 풍경

 

104 Brand Story

음악으로 시작해 패션과 라이프스타일 영역으로 확장한 메종 키츠네의 행보

 

110 Keywords

키츠네의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는 세부 항목들

 

112 About Preppy

시대상과 분위기로 읽어보는 프레피 스타일

 

116 Atelier

메종 키츠네 파리와 도쿄 오피스

 

122 People

메종 키츠네 오피스와 카페 스태프들의 스타일과 감각

 

128 Founders’ Favorite

브랜드의 감성적 기반이 된 두 창립자의 기호와 취향

 

130 Figures

메종 키츠네의 사업 전략과 성과를 알 수 있는 수치들

 

132 References

 

133 Outro


 







목차 

 

02 Intro

 

09 Editor’s Letter

 

12 Hashtags

언론이 바라본 해시태그의 문화적 영향력

 

20 New Generation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가 인스타그램을 소비하는 방식

 

40 Opinion

인스타그램 패션 파트너십 총괄 에바 첸

 

44 People

자신만의 뚜렷한 콘텐츠로 글로벌한 영향력을 얻은 인플루언서의 라이프스타일 신

 

56 Creations

장르의 전형성 탈피해 새로운 관점을 제시한 인스타그램 콘텐츠

 

64 Opinion

인스타그럄 디자인 총괄 이언 스폴터

 

68 Products

사용자 중심의 시각으로 커뮤니티 피드백을 발 빠르게 수용해온 인스타그램의 다양한 솔루션

 

80 Invitation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한 IGTV 론칭 이벤트

 

90 Opinion

디진편집장 마커스 페어스

 

94 Groundbreakers

홍보와 마케팅의 기존 공식을 탈피해 인스타그램을 개성 있는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활용한 사례들

 

108 Instagrammables

공간의 본질과 미학을 사유하게 만드 인스타그램의 영향력

 

122 Brand Story

단시간에 가장 영향력 있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으로 성장한 인스타그램의 전략과 성공

 

130 Headlines

최근 1년간 인스타그램의 궤적과 앞으로의 행방을 보여주는 주요 매체 헤드라인

 

132 Dictionary

동시대를 이해하는 단서가 될 인스타그램 시대의 해시태그

 

136 Pioneers

강력한 플랫폼을 통해 사회 문화적 변화를 이끈 소셜 미디어 창립자 7인의 프로파일

 

140 Culture

커뮤니티 가치를 보호하고 이끌어가는 방식을 보여주는 사내 부서

 

146 Interview

인스타그램 공동 창립자 겸 최고기술경영자 마이크 크리거, 최고운영책임자 마르니 리바인

 

152 Figures

인스타그램의 가파른 성장세와 영향력을 보여주는 숫자들

 

155 References


157 Outro











[브랜드 다큐멘터리]CHANEL   2019년 01월

 













[출처] 매거진 B(한글판) Magazine B, 매거진비 (2019년 01월)
ⓒ 본 콘텐츠는 발행사에서 제공하였으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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